[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는 그라비티와 함께 17~2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참가한다.

KT는 이번 지스타 2021의 그라비티 부스에서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을 통해 그라비티의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 비긴즈'(Ragnarok Begins)의 시연을 지원한다.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은 초고속·초저지연 네트워크를 통해 별도의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그라비티 부스 대기존에는 게임박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체험 공간에서는 모바일과 IPTV, PC 등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게임박스 내 130여 개 이상의 다양한 게임들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직접 즐겨볼 수 있다.

게임박스는 16일, '더 포가튼 시티'의 한글판을 독점으로 론칭한 바 있다. 이 게임은 로마시대 배경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리뷰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83점을 기록했으며, 미국의 게임 웹진 IGN에서는 9점(10점 만점)을 부여받은 바 있다.

KT 신규서비스 P-TF 임효열 상무는 "그라비티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박스 서비스를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심리스한 환경에서 클라우드 게임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