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부 실정 부각시켜 차기 대선에서 우위점 선점하기 위한 선거전략 포석”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배우자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물타기” 의견 분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국민의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국민의힘)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연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쓴 소리를 쏟아내며 맹공을 이어가고 있다.

21일 윤석열 후보는 페이스북에서 “문재인 정부는 출범 당시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하고 대통령이 직접 챙기겠다고 ‘일자리 정부’를 표방했지만 가짜 일자리 정부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최근 드러나고 있는 현실을 보면 문재인 정부는 일자리 창출 정부가 아니라 일자리 ‘파괴 정부’라고 말하는 게 옳다”고 직격했다.

이어 “최근 정부가 발표한 통계를 보면 올해 10월 기준으로 지난 1년간 일자리 수가 늘었다” 그러나 “문제는 늘어났다고 하는 일자리 대부분이 시간제 아르바이트와 공공 일자리다”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실제로 한 해 동안 주 36시간 미만 취업자 수가 1084만 명으로 무려 521만 4천 명이 급증, 거의 두 배 가까이 늘었다”고 말했다.

또 “단기 일자리 중에서 일주일에 1시간에서 17시간 미만으로 아주 짧은 시간 일하는 근로자가 222만 1천 명으로 작년과 비교해서 15.6%나 증가했다. 얼핏 보면 일자리 현황이 상당히 개선된 것으로 보이지만 일자리의 질은 현저히 악화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이 선망하는 좋은 일자리는 크게 줄고, 단기·공공 일자리는 큰 폭으로 증가했다”면서 “ 이것이 일자리 정부를 표방한 문재인 정부의 진짜 성적표다. ‘일자리 화장술’, ‘자화자찬’으로 일관한 문재인 정부의 민낯이다”라고 맹공을 가했다.

특히 그는 “도대체 무엇을 어떻게 했기에 천문학적인 혈세를 투입하고도 이토록 처참한 결과가 나왔는지 묻고 싶다”면서 “이런 결과가 나오게 된 것은 문재인 정부가 일자리 문제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구조적 처방을 하지 않고 국민에게 홍보할 통계 숫자 늘리기에만 급급했기 때문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청년들에게 소득에도 커리어 형성에도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일자리를 강요하며 미래세대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제가 대통령이 되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윤석열 후보는 지난 20일 페이스북에서도 “어제가 이른바 11·19 전세 대책이 시행된 지 꼬박 1년이 된 날이었다 그러나 서민•중산층의 주거 안정은커녕 주거 참사가 일어났다”며 문 정부를 향해 맹공을 가했다.

한편 윤석열 후보의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정치권 일각에서는 정부의 실정을 부각시켜 차기 대선에서 우위점을 선점하기 위한 선거 전략이라는 포석과 함께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과 배우자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물타기가 아니냐는 의견이 분분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