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길이 41m, 폭 15m로 왕복 3차로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영암군 학산면에 위치한 망월교가 보수·보강공사를 완료하고 개통했다. 망월교는 지난 2020년 12월 착공, 1년간의 공사 끝에 보수·보강공사를 완료해 안전하고 견고한 반영구시설물로 재탄생했다.

반영구시설로 재탄생한 망월교 모습
반영구시설로 재탄생한 망월교 모습

기존 망월교는 건설된 지 50년 이상 된 콘크리트 구조물로 정밀안전진단 결과 안전등급 ‘D등급’을 판정받아 안전사고의 위험을 상시 안고 있었다.

이에 영암군은 특별교부세 8억 원 등 25억 원을 들여 안전도 최고의 반영구시설물로 정비해 군민 소통의 다리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

기둥과 보로 힘의 균형을 잡은 합성형 라멘구조로 건설된 망월교의 제원은 총길이 41m, 폭 15m로 왕복 3차로로 운영된다. 터미널 쪽에서 구 국도 2호선으로 나가는 차로는 2개 차선을 둠으로써 우회전을 자유롭게 통행할 수 있어 교통체증을 최소화하는 등 터미널 방향 교통소통을 원활하게 했다.

영암군은 1년여의 공사 기간 동안 임시터미널과 가설 교량, 가설도로를 설치 운영해 군민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1년여의 공사 기간 동안 교량 개·보수공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독천리 주민들께 감사한 마을을 전하며, 앞으로 망월교가 학산면을 대표하는 시설물이 될 수 있도록 경관 조명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