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관련 현안사항 점검 및 불편사항 청취

장숙희 시의원, 농어촌과 관련한 현안사항 점검(사진=순천시의회)
장숙희 시의원, 농어촌과 관련한 현안사항 점검(사진=순천시의회)

[전남=뉴스프리존]이문석 기자 = 순천시의회 농어촌발전대책특별위원회 장숙희 위원장은 농어촌과 관련된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농어민들의 불편사항 청취와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지역을 방문했다.

특위는 먼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거점 통제초소를 방문하여 방역 현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가축질병위기관리 표준 매뉴얼 지침에 따른 사전 대비태세 강화로 관내 가금농가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 대응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황전면에 위치한 순천농협 벼 건조장 시설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본 후 순천농협, 관련부서와 간담회를 가졌다. 해당 건조장은 노후화로 잦은 고장이 발생하며, 저장시설 부족으로 농가에 불편이 자주 발생하는 곳이다. 특위에서는 시설의 보완‧신축을 위한 사전 준비절차를 빈틈없이 하여 농가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당부했다.

또한, 별량면 송산초등학교에서 전신화상을 입은 친구 아버지의 수술비 마련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함께 진행한 송산돈가스나눔 행사에 참여하여 일손을 도왔다.

특위 장숙희 위원장은 “오늘 현장 방문을 통해 농어민들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다.”며, “농어촌지역 경제가 살아나고, 실질적인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원방안 모색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제248회 순천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구성된 농어촌발전대책 특위는 장숙희 위원장과 최병배 부위원장을 비롯해, 강형구, 박계수, 오행숙, 유영갑, 이명옥, 오광묵, 김영진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되어, 2022년 6월까지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