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회복과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방안 모색”

자료사진. 인천시교육청사 전경.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사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뉴스프리존] 인천시교육청이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아 교육회복과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정책포럼은 '코로나랑 우리 어떻게 같이 살까요'를 주제로 오는 23일 개최된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의 기조발제를 하고 각 주제별로 인천시교육청 정책기획조정관, 미래학교혁신과장, 창의인재과장, 동아시아시민교육과장 등의 발제영상이 이어진다. 이어 교수, 학부모, 학생, 교사가 미래 인천교육정책에 대해 토론한다.

이날 포럼에는 김용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손민호 인하대학교 교수,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본부장, 이두곤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등이 패널로 참석한다. 이들은 각각 ▲미래교육정책방향 및 교육회복 ▲인천혁신미래교육 ▲휴먼디지털교육 ▲기후·생태·해양교육 ▲동아시아시민교육 등의 세션을 진행한다.

또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달라진 학교모습에 대한 인천예일고등학교의 영상을 시청한다. 이 영상에 교사, 학생, 학부모가 인천교육에 바라는 이야기가 담을 예정이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 포럼이 위드코로나 시대 교육 결손 회복 및 예방은 물론 미래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살아 숨 쉬는 교육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