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급 1.4%인상 등 요구…김지철 교육감 직접 교섭 촉구

충남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가 2차 총파업을 예고하며 김지철 교육감에게 직접 교섭을 촉구했다.(사진=충남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충남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가 2차 총파업을 예고하며 김지철 교육감에게 직접 교섭을 촉구했다.(사진=충남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가 2차 총파업을 예고하며 김지철 교육감에게 직접 교섭을 촉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지부장 이영남)과 전국교육공무직본부(지부장 이광섭) 충남지부 등으로 구성된 연대 회의는 23일 충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오늘과 내일 실무교섭은 2차 총파업과 투쟁 장기화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28일까지 집단교섭이 타결되지 않으면 다음 달 2일부터 전면 총파업에 들어갈 것이다. 김지철 교육감이 직접 교섭에 나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연대 회의는 “사측 교섭단은 교착상태에 빠진 집단교섭을 해결할 의지도 권한도 더 이상 없다”며 “이제는 교육감들의 결단만이 남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앞서 교육부가 교육공무직 노동자 대부분에 대한 임금교섭 결과를 총액 인건비에 반영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만큼 교육청의 예산 부담은 없을 것”이라면서 “교육감이 비정규직 차별 해소 의지만 있다면 파업 등 극한 투쟁으로 치달을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심 끝에 수정 교섭안을 제시했다. 교육감들은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깊이 숙고하길 바란다”며 전향적 결단을 촉구했다.

한편 연대회의는 ▲기본급 1.4% 인상 또는 정액2만9000원 인상 ▲9월부터 근속수당 급간 5000원 인상 ▲근속수당 지급 상한 25년으로 상향 ▲내년 1월부터 명절휴가비 정액 60만 원 인상 ▲모든 직종 직무수당 10만 원 한도 신설 등을 요구하고 있다.

반면 사측은 ▲기본급 2만7000원 인상(1유형 1.32%, 2유형 1.47% 인상) ▲근속수당 2000원 인상 ▲명절휴가비 10만 원 인상 ▲맞춤형 복지비와 건강검진비 각각 연간 5만 원, 10만 원 인상을 내걸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