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매듭달 기념 키링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대구동부도서관(관장 김화숙)은 21년을 마무리하는 12월을 맞아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독서문화행사의 체험및 키트 신청을 오는 2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동부도서관 2021년 마무리하는 매듭달 기념행사 포스터
동부도서관 2021년 마무리하는 매듭달 기념행사 포스터

먼저 내달 11일, 8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미니 원목 트리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가족과 함께 미니 원목 트리를 만들어 봄으로써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마련했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50분씩 3차에 나눠 운영된다.

또 2021년 올해를 잘 마무리하자는 의미로 직접 실을 매듭짓는 마크라메 열쇠고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2021년 매듭달 기념 키링 만들기’ 행사를 마련해 내달 13일부터 19일까지 DIY 키트도 배부한다.

이외에도 도서관 1층 로비에서 2022년 임인년 새해 소망을 소원 나무에 걸어보는 ‘소원을 말해봐!’를 비롯해 전시실에서 2021년 도서관 독서 관련 대회 수상작과 프로그램 결과물을 전시하는 ‘2021년 동부도서관 독서 활동 결과물 전시회’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화숙 관장은 “12월 매듭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임인년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 행사를 마련했으니,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