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품화 참외 활용 가공제품 연구개발

[경북=뉴스프리존] 박용 기자= 성주군은 지난 23일 농촌진흥청 주최로 열린 『2021년 농촌자원분야 경진대회』에서 6차산업 성과확산 우수기관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농촌진흥청 주최로 열린 2021년 농촌자원분야 경진대회중 농촌자원분야애서 성주군이 대상을 수상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 농촌진흥청 주최로 열린 2021년 농촌자원분야 경진대회중 농촌자원분야애서 성주군이 대상을 수상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자원 분야의 기술보급으로 농가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농촌자원사업 분야별 우수사례 발굴 및 성과확산에 기여하고자 실시했다. 경진의 주요내용은 지난 3년간 농촌자원사업을 통해 추진한 성과, 정부정책 실현성과 지역현안 해결, 코로나 19 대응 성과 등 6가지 항목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에서 1위인 대상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받았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의 농촌자원부서에서는 농산물가공사업 육성과 및 교육농장, 농가맛집 등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비상품화 참외를 활용하는 다양한 가공제품을 연구개발해 상품화를 추진하는 등 참외가공식품 상품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번 농촌진흥청 주관 농촌자원사업 평가회에서'2021년 우수농산물가공제품 마케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샘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영옥)이 공모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업기술센터 김명원 소장은 "앞으로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제품을 개발하고, 비상품화로 버려지는 참외를 상품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성주의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생산기술 중심의 농업에서 농촌환경, 농산물가공, 농업체험, 여성농업인 등 다양한 농촌자원을 활용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여 소득화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