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1년 민원담당 공무원 12명 대상 힐링교육 실시
상태바
양주시, 2021년 민원담당 공무원 12명 대상 힐링교육 실시
  • 조영미 기자
  • 승인 2021.11.2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3일 시 소속 민원담당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양주시청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3일 시 소속 민원담당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양주시청

[양주=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3일 시 소속 민원담당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이 복잡·다양한 업무 처리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사기를 진작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자가격리자 전담관리 등 일선 공무원들의 피로도를 고려해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시기에 맞춰 ‘도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석자들은 도마 표면을 사포로 문질러 다듬은 후 오일을 발라 도마를 직접 완성했으며, 도마를 건조시키는 동안 체험장 내 다양한 목공작품을 관람하며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 A씨는 ”잠시나마 직무에서 벗어나 나무 내음 가득한 곳에서 오롯이 목공체험에 집중할 수 있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현장에서 감정노동에 지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힐링교육을 추진해 민원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