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희 음악극 하늘로 간 청춘밭 포스터 / 컬처버스= 제공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연희 음악극 '하늘로 간 청춘팥'이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CKL스테이지에서 공연된다.

'2017 창작산실 올해의 레퍼토리'로 선정된 플레이그룹 잼잼의 '하늘로 간 청춘팥'은 2017 방방곡곡 문화 공감 우수공연 프로그램 선정 , 2016 공연예술 창작산실 우수신작 선정되어 이미 평단으로부터 인정을 받은 우수한 작품이다. 

연희 음악극 '하늘로 간 청춘밭' / 컬처버스= 제공

'하늘로 간 청춘팥'은 하늘님께서 통곡하는 춘향, 심청, 팥쥐를 하늘나라로 불러들여 저마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소녀들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들에게 처한 상황에서 어떠한 선택이 옳은 것인지 스스로 찾아간다. 그리고 스스로의 선택을 믿고, 이겨낼 힘을 얻어 원래의 자리로 돌아간다. 어려운 순간에 필요한 것은 정답보다는 공감과 소통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관객들의 공감을 얻을 예정이다.

한편, 아이들에게 우리의 전래 동화를 전하고, 우리의 이야기 속에 한국의 미와 한국의 흥을 보여줄 '하늘로 간 청춘팥'은 연극과 전통연희를 융합하여 버나, 용끼, 12발 등을 배우들이 직접 무대에서 구현하고 콘서라마 (콘서트+드리마) 형식으로 배우들의 라이브연주와 판소리, 정가로 대사를 표현해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