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휴일을 맞은 28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낮부터는 추위가 누그러진 가운데 29일도 전국에 구름이 많겠지만 낮에는 비교적 포근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월요일, 아침 기온은 영상권을 회복하겠고 최저기온은 -3∼7도로, ▲서울 3도 ▲강릉 6도 ▲대구 1도 ▲울산 4도로 시작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9∼18도로 △서울 12도 △청주와 안동 13도 △부산 17도 △광주 16도로 예보됐다.

특히, 중서부지역 대부분에서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고 축적돼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수도권에서도 서울·인천·세종·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경기도·충북·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또, 오전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전국 하늘 구름이 많이 끼겠으며, 저녁부터는 서해5도를 중심으로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비는 다음 날 아침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동해안 지방은 건조특보 속에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고있으며 영동과 경상권 해안을 비롯해 그 밖의 내륙은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2.0m, 서해·남해 0.5∼2.5m로 예측된다.

한편, 오는 30일(화요일)에는 전국에 강풍을 동반한 비와 눈이 내리겠고, 1일, 12월의 문턱에서 기온 변화가 변화무쌍으로 다시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