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오는 12월 6일부터 2022년 제1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의 역량개발 지원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2022년 1월 10일부터 4월 29일까지 총 16주 과정이며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대면 집합교육으로 진행한다.

단 코로나19 상황 추이에 따른 정부의 방역관리 방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접수일 현재 양주시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여성이며 야간강좌의 경우에는 남성도 참여할 수 있다. 수강인원은 기술?기능교육 24개 과정 221명, 취미?교양교육 4개 과정 35명 등 총 28개 과정 256명으로 강의실 내 거리두기가 가능한 8~10명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단계(2021.12.31. 기준)에 따라 밀집인원 규정 완화 시 수강인원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며 추가 모집 시에는 접수 대기자를 우선 선발한다.

커리큘럼은 양장기능사, 커피바리스타 등 자격증 취득과정인 기술?기능교육과 홈패션, 카페브런치 등 취미?교양교육으로 구성했으며 2022년 신규과정으로 카페창업반, 컴퓨터 기초반을 신설·운영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사회 전반에서의 변화가 이뤄지는 가운데 여성의 권익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기회 제공을 위해 2022년도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며 “대면강좌를 운영하는 만큼 기본 방역수칙의 철저한 이행을 안내하며 경력 단절, 미취업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양주시청
사진제공=양주시청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