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존TV] 평택시 안중중앙라이온스클럽, 상이군경회 국가유공자에 고마움 전달
상태바
[프리존TV] 평택시 안중중앙라이온스클럽, 상이군경회 국가유공자에 고마움 전달
  • 김정순 기자
  • 승인 2021.11.30 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수 안중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 김현제 평택상이군경회장, 오명근 경기도의회 의워 말과 말씀
인터뷰 김창석 5지역 부총재 국제라이온스클럽 345-B지구
안중 민경난 그림뜰노인전문요양센터원장과 안중고고장고 재능기부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평택상이군경회 국가유공자 등을 위한 나눔행사가 평택 보훈회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신나는 고고장고팀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시작된 나눔행사는 라이언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성이 모였는데요.

이날 무병을 기원하는 쌀과 장수를 기원하는 홍삼엑기스, 산삼주도 전달됐습니다. 한 라이언은 생수를 1800병, 또다른 라이온은 김치통을 100개나 기부했습니다.

[말씀] 이학수 회장/평택시 안중로타리클럽

-"국가와 민족을 위한 우리의 어르신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르신들이 없었으면 저희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없습니다. 어르신들을 잘 섬기면서 그리고 어른들에게 저희들이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이도록 정말 최선을 다해서 움직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서 현금 300만원을 쾌척한 라이온을 잠시 만나봤습니다.

[인터뷰] 김창석 5지역부총재/국제라이온스협회 345-B지구

-"선배님들의 고귀한 희생이 없었으면 저희가 이런 자리에 서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6.25와 같은 그런 전쟁이 두 번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Q.앞으로의 일은 나눔을 계속 이어 가실 생각이십니까? 전에도 해왔었지만 계속 이런 자리가 이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김정순 기자]  연말에 들어서면서 이와같은 나눔행보가 이어지고 있지만 예년보다 차분한 느낌입니다.

이날 대한민국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이들은 안중 그림뜰노인전문요양센터 원장인 민경난 도시양봉가가가  정성스럽게 만든 영양빵을 들고 귀가했습니다.

[말씀] 김현제 회장 /평택상이군경회

-"확정된 것은 아직 아니지만 내년에  상이군경 단독으로 차량 1대 그리고 미망인 유족회로 차량 1대를 주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선배님들 오늘 나오실 때 굉장히 힘드셨잖아요. 이제 앞으로 보훈의 방법이 찾아가는 보훈.. 제가 선배님등을 찾아 뵙고 인사드리고 .."

[말씀] 오명근 의원/경기도의회

-"사실  국가관이 없으면 대한민국 무너집니다. 요즘 남북관계나  우리  정치인들 보면 정말 여기 서있는 자체가 얼굴이 뜨겁지만은  그래도 누군가는 해야 됩니다. 요즘 정치인들 보면 정말  나쁜 놈들이라고 하지만 오늘 여기 온 사람은 약간  덜 나쁜 사람입니다."

[김정순 기자]  국민의례에서 거수경례와 묵념을 한 노병들의 가슴에는 희미해져 가는 그날의 기억들에 대해  "댓가없는 자유는 없다"라는 교훈을 남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