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한희섭, 환경에너지융합학과 권일한, 소프트웨어학과 무함마드 칸 교수가 논문 피인용 수를 기준으로 선정하는 2021 세계 상위 1% 연구자인 HCR(Highly Cited Researchers)에 선정됐다. 

세종대 한희섭·권일한·무함마드 칸 교수(좌측부터),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세종대 한희섭 · 권일한 · 무함마드 칸 교수(좌측부터),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정보 분석 서비스 기업인 클래리베이트는 올해 지난 10년간 전 세계의 관련 분야에서 피인용 횟수가 가장 많은 연구자 6,602명을 선정했다. 우리나라에서 연구성과를 올린 연구자는 중복수상을 포함해 총 55명이 선정됐다. 

세종대 한희섭 교수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사회과학 분야 HCR에 선정되었고 호텔관광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소비자 행동, 녹색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의 연구를 하고 있다.

세종대 권일한 교수와 무함마드 칸 교수는 올해 처음으로 크로스 필드 분야 HCR에 선정됐다. 크로스 필드 분야는 다른 분야 연구자에게 높은 영향력을 준 것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더불어 권일한 교수의 연구 분야는 촉매 연소 분야이다.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 탄소 중립원인 바이오매스의 바이오연료와 폐기물 에너지화 연구를 주로 수행하고 있다.

세종대 무함마드 칸 교수는 의료 영상 분석, 영상 요약, 화재 현장 분석, 영상 감시 등의 연구를 하고 있다. 

한희섭 교수는 “사회과학 분야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매번 연구를 진행할 때마다 지식의 한계를 느낀다. 하지만 그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새로운 연구의 동력이 생기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일한 교수는 “지금까지 350편의 SCIE 논문을 게재했다. 세종대의 지원 속에 촉매 연소 분야 선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HCR에 선정된 것 같다. 또한 세종대 일원으로서 대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