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도, 오동도, 거문도, 돌산도, 낭도, 백도, 사도, 하화도, 장도, 여자도 10대 섬 등극

[전남=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여수시 남면에 위치한 금오도가 여수시 관내 365개 섬을 대표하는 10대 섬 중 1위를 차지했다.

전문가 의견 수렴과 시민 설문조사 등을 거쳐 선정된 ‘여수 10대 섬’ 1위를 차지한 남면 금오도
전문가 의견 수렴과 시민 설문조사 등을 거쳐 선정된 ‘여수 10대 섬’ 1위를 차지한 남면 금오도

여수시는 세계 최초로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도시 홍보를 위해 365개 아름다운 섬을 대표하는 여수 10대 섬을 선정, 30일 발표했다.

대표 섬 1위는 트레킹하기 좋은 명품 탐방로 ‘남면 금오도’가 선정됐으며, 2위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오동도’, 3위는 신이 내린 천혜의 비경으로 알려진 ‘거문도’가 뒤를 이었다.

이밖에도 ‘돌산도, 낭도, 백도, 사도, 하화도, 장도, 여자도’가 10대 대표 섬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지난 11월 3일부터 3주간 진행했으며, 전문가 1차 의견 수렴을 토대로 시민과 공무원 등 약 2000여 명이 참여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거쳐 선호도가 높은 순으로 최종 10개 섬이 선정됐다.

선정된 섬에 대해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전시 콘텐츠 및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른 섬 관광 활성화 홍보 자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10대 대표 섬 선정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도시 여수의 보석 같은 섬들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며, “선정된 10개 섬 외에도 여수시의 더 많은 섬들이 널리 알려지고 명품화할 수 있도록 섬 발전 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