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억 2000만 원 성금 모아 김장김치 15톤 담가

[전남=뉴스프리존] 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지난 11월 25일부터 4일간 추진한 김장릴레이가 30일 팔마실내체육관 자원봉사자 권역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끝났다.

순천 팔마실내체육관 내에서 김장릴레이에 동참,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순천 팔마실내체육관 내에서 김장릴레이에 동참,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나누기 위해 시작된 순천형 권분운동 ‘다같이 김-치-!’는 순천시민의 호응 속에 한 달여간 총 1억 2000만 원의 기부금을 모아 총 1447명의 자원봉사자가 김장릴레이에 참여했다. 4일간 15톤의 김치를 담가 나눔의 퍼레이드가 펼쳐졌다.

김장릴레이의 첫 시작은 11월 25일 NC순천점 야외 행사장에서 NC순천점, 이랜드재단 임직원과 함께 추진됐다. 이날 담근 김치는 각 읍면동으로 배분, 어려운 이웃 100명에게 전달됐다.

24개 읍면동에서도 릴레이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각 읍면동 추진 거점에서 릴레이 행사를 개최해 총 847명의 봉사자들이 10톤의 김치를 직접 담가 어려운 이웃에 김치를 전달했다.

따뜻한 나눔과 봉사의 행렬은 11월 30일 팔마실내체육관에서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마무리됐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한 자원봉사자들이 총출동,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3.2톤의 김치를 담갔고,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사회복지기관 28곳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추진했던 시즌별 권분운동의 에피소드를 담은 영상 송출과 부대행사를 준비해, 매 시즌 권분운동을 함께해 온 자원봉사자들과 감동의 시간을 공유했다.

직접 김장릴레이에 참가한 자원봉사자 외에도 릴레이 기간 중 개별 추진 장소에서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했다.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사랑의 밥차는 IBK기업은행과 희망철도재단에서 후원을 받아 김장릴레이에 참여해 350여 가구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밖에 새시모 봉사클럽, 국제라이온스협회, (사)대한노인회순천시지회 등도 김장 릴레이에 동참했다.

한 달 동안 추진된 순천형 권분운동 ‘다같이 김-치-!’는 나눔과 봉사로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면서 지역 생산품을 대량으로 공동 구매해 지역 농가와 관내 기업의 소득 증대를 도모하는 등 600명 이상의 간접고용효과를 창출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뜻 깊은 나눔과 봉사에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위드코로나 시대 권분운동이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마중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순천시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