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일상플러스+ 통합예약시스템’ 서비스 시작
비대면확인부터 결제서비스까지 원패스로 예약가능

[경남=뉴스프리존] 박유제 기자= 창원시는 1일부터 교육, 대관대여, 체험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창원시 공공시설 예약시스템을 전면 개편한 ‘일상플러스+ 통합예약시스템’을 서비스한다.

통합예약시스템은 71개소의 교육강좌 시설과 16개소의 체험견학 시설 그리고 28개소의 대관대여 시설로 구성되며, 그 외의 개별 시스템은 링크 연결을 통해 메뉴를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빠른예약 기능 및 GPS 기반 시설 위치정보 제공을 통해 창원시 공공시설의 현황을 한눈에 보기 편하게 구성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공공시설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또 기존에 계좌이체 전후로 담당자확인을 통해 진행되던 예약과정을 온라인 결제시스템 도입을 통해 카드/간편결제/계좌이체 등 다양한 결제방법으로 예약 후 진행상황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확인함으로써 예약과정을 간편화했다. 

행정시스템 연계를 통해 증빙서류없이 국가유공자/장애인/다자녀가구 등 감면혜택 적용이 가능하고, 방문접수로 진행되던 5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게 됐다.

박주호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창구 일원화로 시민편의 향상과 공공이용시설 활성화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상플러스+통합예약시스템' 개념도 창원시
'일상플러스+통합예약시스템' 개념도 ⓢ창원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