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매직에꼴과, 대한시설문유지관리협회와 공동 협약

업무협약식(사진=백석대학교).
업무협약식(사진=백석대학교).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백석대학교는 11월 30일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서 네이버클라우드㈜, 매직에꼴,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세종충남시도회와 함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는 K-Digital Platform 사업 참여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일 백석대학교에 따르면 협약 기관들과 △K-Digital 과정 공동 홍보 △K-Digital 관련 교육과정 공동개발 △K-Digital 관련 공동운영 △K-Digital 관련 멘토링 △양 기관의 자원을 활용한 교육 지원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클라우드 김정필 차장은 “양 기관이 이번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하는 K-Digital Platform사업에서 공동 참여하면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양성과 양 기관 발전 위해 교류를 활성화 하자”라고 말했다.

매직에꼴 최재규 대표는 “글로벌 교육 트렌드인 캐글, 에꼴42, 미네르바 스쿨의 교육방식을 반영한 매직에꼴 러닝시스템이 백석대학교 우수 교육역량과 더해져서 K-Digital 사업 성공을 확신한다”라며 “양 기관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세종충남시도회 박민근 부회장은 “지역경제가 어렵고 사업에 필요한 적합한 인재들이 많이 부족한데 이번 백석대학교와 함께 K-Digital Platform 사업을 반드시 수주해 건강하고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자”라고 말했다.

백석대 이근호 재정지원사업추진원장은 “기업 및 협회들이 가진 장점과 대학이 보유한 4차산업과 관련된 교육의 노하우로 각 분야 발전은 물론 각종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XR, 핀테크 등과 관련된 전공과 교과목을 개설하고 백석무인항공센터를 운영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