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우리 옷 한복 입기 활성화 일환"
제234회 진주시의회 본회의 참석자 모두 한복 착용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 '실크도시'를 지향하는 진주시가 우리 고유의 한복 문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주시의회 정례회 참석자 모두 한복 차림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일 개최된 진주시의회 제234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집행부와 이상영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참석자 전원이 한복을 착용한 채 참석했다. 

진주시,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참석자 전원 진주실크 한복 착용‘눈길’    진주시
진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진주실크 한복 착용 ⓢ진주시

세계 5대 실크 명산지인 진주실크와 한복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있는 진주시는 지난 2019년 ‘진주시 한복입기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그해 11월에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조규일 시장과 일부 시의원들이 한복을 착용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시는 조례 제정을 통해 우리 민족 고유의 의상인 한복 착용을 장려, 전통문화 유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한복 입기 생활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진주시,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참석자 전원 진주실크 한복 착용‘눈길’    진주시
정례회 2차 본회의 ⓢ진주시

특히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하는 ‘한복 문화 활성화’공모 사업에 도내 최초로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한복 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지난 11월 열린 행사는 ‘한복문화주간 진주 가을’을 주제로 MZ세대, 한복 일상화하다! 패션쇼, 삼현여고 학생들의 일상 속 한복 체험, 진주로얄실크 스타 한복 컬렉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