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통합관제센터 실시간 영상정보 공유
각종 범죄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365일 24시간 실시간 관제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산청군과 산청소방서는 신속한 재난구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영상정보 공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자료사진 - 산청군 CCTV 통합관제센터 내부 전경    산청군
자료사진 - 산청군 CCTV 통합관제센터 내부 전경   ⓢ산청군

이번 협약은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위해 산청군CCTV통합관제센터의 실시간 영상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과 소방서는 이번 협약으로 실시간 CCTV모니터링을 통한 현장 지원체계를 단축하는 것은 물론 긴밀한 공동대응체계 구축으로 지역민의 재산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별도의 협약식 없이 서면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위급한 상황에서 군민을 보호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지역주민이 행복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안전한 산청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청 신관 4층에 자리잡은 통합관제센터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합 관제하는 통합관제실과 회의실, 전산실, 경찰관실 등이 마련돼 있다.

각종 범죄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365일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위해 경찰관 파견인력과 전문 관제인력 12명이 3교대 근무를 실시한다.

군 전역에서 운영 중인 방범용 영상정보처리기기 831대와 초등학교에 설치된 163대, 재난재해, 불법주정차, 시설물 관리용 168대 등 총 1162대를 통합 관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