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2회째, 더 인연봉사단과 문사모와 공동 진행
400여포기 김장김치, 유공자 후손 150여명에 전달

[ 대구=뉴스프리존]서삼봉 기자 = 광복회 대구광역시지부에서는 더 인연봉사단과 문화를 사랑하는 모임(이하 문사모)과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과 함께 하는 제2회 김장 담그기 행사'를 4일 오전 광복회 대구지부가 위치한 체험학습관에서 추진했다.

광복회 대구광역시지부가 더 인연봉사단과 문화를 사랑하는 모임(이하 문사모)과 함께 진행한 '독립유공자 후손과 함께 하는 제2회 김장 담그기 행사'/사진=광복회대구시지부
광복회 대구광역시지부가 더 인연봉사단과 문화를 사랑하는 모임(이하 문사모)과 함께 진행한 '독립유공자 후손과 함께 하는 제2회 김장 담그기 행사'/사진=광복회대구시지부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이어진 이번 행사는 봉사자 20여명과 광복회 대구지부장을 비롯한 각 지회장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4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생활이 어려운 광복회 대구지부 회원 150여명에게 골고루 전달했다.

노수문 광복회 대구지부장은 “내년에도 김장 담그기 행사를 추진해 어려운 회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추운 날씨에도 함께 해 준 더 인연봉사단과 문사모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장담그기 행사 참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노수문 대구지부장(사진 좌-4번째)과 신효철 동구의회의원(사진 우-5번째)
김장담그기 행사 참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노수문 대구지부장(사진 좌-4번째)과 신효철 동구의회의원(사진 우-5번째)/사진=광복회대구시지부

한편 행사를 기획한 대구 동구 의회 신효철 의원은 “준비 과정 등 힘은 들었지만 선열들의 후손들에게 보탬이 되어 기쁘고, 나눔 행사가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