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확진자 발생 대비 관리 기반 마련… 재택치료 시스템 구축

중구선별진료소 전경.(사진=중구)
중구선별진료소 전경.(사진=중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중구는 정부의 재택치료 확대에 따라 추진 중인 재택치료 업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담T/F팀을 6일부터 본격 가동하다고 밝혔다.

전담T/F팀은 제한적 의료행위만 가능한 재택치료의 특성에 대비해 재택치료 대상자와 관련 격리자의 위험노출에 따른 집중적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재택치료 대상자는 입원요인 등이 없는 코로나19 무증상‧경증 확진자 가운데 주거환경 상태와 환자‧보호자의 동의, 의료진의 판단 등 종합적인 상황을 고려해 선정한다. 현재까지 중구 누적 재택치료자는 총 95명(5일 기준)이다.

재택치료 건강관리반은 재택치료 안내문과 키트 제공, 생활수칙교육 등을 진행한다. 재택치료전담의료기관과 함께 대상자의 건강 모니터링을 1일 2회씩 진행하며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24시간 비상연락망을 가동하고 있다.

재택치료 격리관리반은 보호 및 구호 물품 지원,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설치 안내, 안심밴드 등을 통한 이탈 여부 확인, 무단이탈 등 지침 위반 시 귀가 조치, 고발 등을 담당한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정부의 방역정책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구민의 안전과 건강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하고 빈틈없는 전담T/F팀 운영으로 대상자가 무사히 치료를 마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