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추천 국가인재' 플랫폼 운영…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추천 가능
상태바
민주당, '국민추천 국가인재' 플랫폼 운영…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추천 가능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2.0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성별·경력 등 불문…국민소통과 정책제안 등에 참여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직속 국가인재위원회는 온라인 인재 추천 플랫폼인 '국민추천 국가인재'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국민추천 국가인재 플랫폼. (사진=민주당 홈페이지 캡쳐)
더불어민주당 국민추천 국가인재 플랫폼. (사진=민주당 홈페이지 캡쳐)

원혜영 국가인재위원장은 "국민추천 국가인재는 연령, 성별, 경력 등을 불문하고 우리 주변의 평범한 이웃에서부터 사회 각 분야 전문가까지 자신의 역량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해 국가인재로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원 위원장은 "국민추천 국가인재 홈페이지를 통해 추천할 사람의 관련 정보와 추천 사유, 추천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본인이 직접 자신을 추천해도 된다"면서 "추천된 사람은 개인 동의와 사실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국가인재로 선발되고 이후에는 이재명 후보 전국민선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민소통과 정책제안 등에 참여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 "새 정부 출범 이후에는 국정참여 인재풀로 활용된다"며 "우리 사회 전 분야, 전 국민 대상으로 폭넓게 확장시켜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를 더 많이 발굴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원 국가인재위원장은 “생활 곳곳에 숨어있는 보석같은 인재들이 용기있게 나설 수 있도록 우리 정당사상 최초로 국가인재 추천 플랫폼을 가동한다”며 “국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인재들이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위해 큰 역할을 하실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