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인승 마을버스 2대 운행, 고질적 섬 마을 교통난 해소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대중교통 취약지인 율도·달리도 등 섬 마을 공공형버스 개통식을 가졌다.

목포시 섬마을 율도,달리도 마을버스 개통식.
목포시 섬마을 율도,달리도 마을버스 개통식.

6일 목포시는 관내 섬지역 유달동 달리도 선착장 여객대합실 앞에서 김종식 시장을 비롯 박창수 시의장, 도·시의원,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마을 버스 개통식을 가졌다.

11인승인 율도ㆍ달리도 마을버스는 율도ㆍ달리도에 각 1대씩 총 2대로 시범운행을 거친 뒤 1일 4회 여객선 운항시간에 맞춰 오는 12월 하순부터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목포시가 대중교통 취약지역인 섬 주민의 교통 불편을 해소할 유달동 율도ㆍ달리도 마을버스는 공공형버스다.

공공형버스는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신규 사업으로 적자가 심한 노선이나 대형버스가 들어가지 못하는 구간의 교통권을 보장하기 위해 국비 50%, 시비 50%를 각각 지원해 버스를 운행한다.

목포에서 지난해 6월부터 공공형버스(12인승) 4대가 3개 노선(△목포시 석현동 차고지에서 고하도를 왕복운행, △삼학도에서 원도신 근대문화역사관를 왕복 운행, △석현동~용해동~대양산단에서 다시 회항)을 운행 중 지금까지 6만4860여명이 이용했다.

구준 목포시 교통행정과장은 “이번 목포 율도,달리도 섬마을 공공형버스 개통에 따라 마을교통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섬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