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사진 공모전 수상작 28점 선정
람사르문화관 갤러리에서 2개월 간 전시

[경남=뉴스프리존] 박유제 기자= 제2회 주남저수지 사계 사진 공모전 수상작 28점이 선정됐다.

창원시는 주남저수지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야생생물을 주제로 지난 10월부터 약 한달간 187점의 작품을 접수받아 총 28점을 선정했다고 6일 공개했다.

제2회 주남저수지의 사계 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 창원시
제2회 주남저수지의 사계 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 ⓢ창원시

공모전 당선작은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입선 22점 총 28점이다. 금·은·동상 수상자에게는 창원시장상과 함께 각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입선자들에게는 온누리상품권 5만원이 주어졌다. 시상식은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변이 바이러스 출현으로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당선된 작품 28점은 12월 중 주남저수지 람사르문화관 갤러리에서 약 2개월간 전시될 예정이다.

제2회 주남저수지의 사계 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 ⓢ창원시
제2회 주남저수지의 사계 사진공모전 은상 수상작 ⓢ창원시

올해로 2회째인 주남저수지 사계 사진 공모전은 연간 100만명 이상의 주남저수지 탐방객이 축적하고 있는 다양한 이미지데이터를 활용하여 동양 최대의 철새도래지로서의 생태적 가치를 제고하고 홍보 및 교육자료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가을에 개최된다.

제2회 주남저수지의 사계 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 창원시
제2회 주남저수지의 사계 사진공모전 동상 수상작 ⓢ창원시

문용주 주남저수지과장은 “코로나-19의 확산과 공모전의 시작이 겹치면서 1회·2회 모두 비대면 시상식으로 진행되어 안타깝다”며 “사진 공모전에 소중한 작품을 응모해 주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