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연말을 앞두고 하나금융그룹이 연이어 따뜻한 행보를 걷고 있다.

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6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설립된 그룹의 공익재단법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을 통해 '같이(가치) 에듀'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심화된 아동복지시설 거주 청소년의 학습 결손과 교육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하며, 전국에서 선정된 2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11월까지 대학생 멘토의 학습 멘토링이 진행된다.

'같이(가치) 에듀' 지원 사업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같이(가치) 에듀' 지원 사업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수도권에 편중된 교육 복지 서비스를 지방으로 확대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며, 학습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대학생 멘토와 대상 청소년 전원이 일대일로 구성된다. 주 2회 실시되는 학습 멘토링은 체계적인 교육 지원과 함께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이 병행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겸 청소년그루터기재단 이사장은 "하나금융의 ESG 경영 확산 의지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으로 이어지게 되었다"며,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행복과 성장의 플랫폼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오후 하나금융그룹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 원을 기탁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극복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사회적 백신의 역할을 수행코자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뜻을 모아 지난해 100억 원 대비 20억 원 늘어난 120억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오른쪽)이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오른쪽)이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이번 성금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코로나 19 일상회복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돌봄 지원 ▲아동 교육 및 청년 자립지원 등 4대 분야에 걸쳐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부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처럼 어려운 이웃들의 희망 온도를 높이기 위해 사랑의 열매와 함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