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4일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에서 ‘다례와 명상’ 과정의 외국인 수료생과 수료식을 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4일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에서 ‘다례와 명상’ 과정의 외국인 수료생과 수료식을 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4일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에서 ‘다례와 명상’ 교육과정 외국인 수료생 7명을 배출했다.

다례와 명상 교육과정은 지역에 거주하는 원어민 강사와 미군 가족 등 총 11명의 외국인이 등록했다. 지난 11월 13일 개강해 2시간씩 4회, 총 8시간 과정으로 운영했다.

수성구는 3회 이상 교육을 받은 수강생들에게 수성구청이 발행하는 수료증을 전달했다.

수강생들은 한국식 예절을 배우고, 한복 저고리 매는 법을 비롯해 큰절, 평절, 반절하는 법을 익혔다. 한국의 다도를 통해 차 도구의 종류와 행다법, 오감으로 차를 즐기는 방법, 찻자리 예절 등을 배웠다. 그리고 명상을 즐기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마음을 비우고 다스리는 시간을 보냈다.

원어민 강사로 일하고 있는 신씨아 파이(Cynthia Pai, 미국) 씨는 “훌륭한 시설에서 전문지식을 가진 강사진으로부터 한국 문화를 배우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 본 과정을 통해 한국 차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고, 인생이 바뀌는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강생 대표로 수료증을 받은 라우라 세이트자파로바(Laura Seitzhaparova, 카자흐스탄) 씨는 “공부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과정 안내를 보고 바로 신청했다. 참 잘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매주 토요일을 기다렸으며, 주말마다 오는 길이 기대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다례와 명상 과정은 한국의 차 문화를 외국인들이 배워 모국에 전달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한 과정”이라며, “수강생들이 우리 선조들이 즐겼던 차 생활을 체험하며 한국 전통문화의 깊이와 의미를 느끼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