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식품업소 6200여 개소에 비대면 온도측정기 등 지원

[전남=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여수시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전환에 발맞춰 식품접객업소에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여수시 관계공무원이 식품접객업소를 방문해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새롭게 바뀐 방역수칙을 안내하며,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공무원이 식품접객업소를 방문해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새롭게 바뀐 방역수칙을 안내하며,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이 사업은 방역의무대상 시설에 방역물품을 지원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영업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생업소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추진한다.

여수시는 관련 위생단체의 도움을 받아 음식점, 카페, 제과점, 유흥주점 등 6200여 개소에 비대면 온도측정기를, 단란주점 170여 개소에 마이크덮개 등 방역물품을 지난 7일부터 배부하기 시작했다.

여수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위생업소 영업주‧종사자를 대상으로 위생교육과 QR체크‧안심콜 출입관리,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위드코로나’ 시대가 순조롭게 정착할 수 있도록, 영업주 분들께서 힘드시겠지만 방역수칙을 꾸준히 잘 지켜줄 것을 당부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안전하게 위생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