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8일, 그룹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1 KB금융그룹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보고서'를 발간했다.

KB금융은 2018년 TCFD 지지기관으로 가입한 뒤, 'TCFD권고안' 이행 결과를 매년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공개해 왔다. 이번 보고서는 추가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성과와 전략을 이해관계자(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별도로 만들어졌다.

올해 보고서는 TCFD권고안의 4대 영역(지배구조, 전략, 위험관리, 지표 및 목표)을 기반으로 KB금융의 기후변화 대응 성과를 다루었다.

'지배구조 섹션'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에 필요한 올바른 의사결정을 위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조직체계와 이사회·경영진의 명확한 역할 등 견고한 지배구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전략 섹션'에서는 기후변화가 기업 경영의 위험 요소이지만, 산업 전반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오며 새로운 시장과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전략적 기회라고 설명했다.

'위험관리 섹션'에서는 기후변화 리스크가 전통적인 리스크 요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이에 대한 분석과 관리체계 정립이 필요하다고 설명했고, '지표 및 목표 섹션'에서는 기후변화 관련 리스크와 기회의 영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측정 가능한 지표를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