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예천군은 8일 오후 3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지보 매창리 일원에 스마트팜 단지 조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연계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 기본계획 및 타당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농민 단체, 관계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해 스마트단지 조성에 대한 연구용역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재생에너지 연계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 기본계획 및 타당성 용역 중간보고회/Ⓒ예천군
신재생에너지 연계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 기본계획 및 타당성 용역 중간보고회/Ⓒ예천군

 

지보면에 조성할 스마트팜 단지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접목해서 연료전지 발전 운영과정에서 발생한 폐열을 스마트팜 단지에 공급을 통해 시설원예농가 운영‧난방비 등을 절감하고 지역 특화작목 육성과 농가 경제성 확보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미래 성장 동력인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 농업을 접목으로 정부의 ‘스마트팜 확산’과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 이행은 물론 시설원예농가의 운영비 절감으로 농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역 스마트팜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달 11일 GS건설과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료발전소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