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공연, 특별방역대책 따라 자가격리 후 진행

조수미, 이무지치 공연 포스터(사진=천안문화재단).
조수미, 이무지치 공연 포스터(사진=천안문화재단).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문화재단은 11일 개최 예정이던 ‘조수미 & 이 무지치’ 공연 일정을 오는 27일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12일 천안문화재단에 따르면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선보는 공연은 코로나 변이 발생 후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내한 공연이 잇달아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일 입국한 소프라노 조수미씨가 ‘청중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열흘 자가격리를 마치고 예정됐던 무대에 서게 되면서 결정됐다.

1986년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베르디 극장에서 오페라 ‘리골레토’ 중 ‘질다’ 역으로 세계무대에 데뷔한 조수미는 데뷔 35주년을 맞이해 당초 11일 천안을 시작으로 12일 인천, 15일 음성, 16일 익산, 18일 부산, 19일 세종, 23일 성남, 25·26일 서울 예술의전당까지 총 9회 대규모 투어를 계획했다.

하지만 중앙방역대책본부가 3일부터 16일 24시까지 모든 국가에서 입국하는 내·외국인은 예방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0일 동안 격리하도록 지난 1일 공고함에 따라 해외에 머무는 연주자들의 한국 공연이 일부 불가능해지며 임박했던 공연들이 취소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조수미 측은 “열흘 격리를 감수하고, 가능한 공연부터 하겠다”며 “공연 티켓이 거의 매진된 상황인데다가 35주년의 의미가 깊기에 청중과 약속이라 생각하고 원래 정해졌던 입국 날짜에 한국에 들어오겠다”고 밝혔다.

조수미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PCR 검사를 받고 비행기에 올랐으며, 입국 후 1일 차와 격리 해제 전에 추가로 검사를 받은 후 19일 세종 공연부터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천안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연말에 촉박한 일정 속에도 27일 공연 일정이 성사돼 공연을 기다리셨던 모든 분께 약속을 지킬 수 있어 다행이다”며 “철저한 방역소독과 출연자, 스텝, 관람객 백신패스 확인, 체온측정, QR코드 체크 등을 진행할 계획으로 입장 관람객은 불편하더라도 마스크 착용 등 공연장 방역지침에 협조해 주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티켓 가격은 R석 10만 원, S석 8만 원, A석 6만 원, B석 4만 원이다. 부득이 백신패스, 일정 변경 등으로 취소를 원하는 예매자들은 14일 오후 6시 전 천안예술의전당 또는 인터파크 고객센터 통해 수수료 없이 예매를 취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