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이마트는 13일,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Farmer’s Pick)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사측은 좋은 환경에서 재배된 농산물이 수확 후 품질기준에 따라 선별되고 저장, 포장, 상품화되기까지의 일련과정을 직접 꼼꼼히 챙겨 국내 우수한 농가의 공급풀(Pool)을 확보하고, 브랜드화 하기 위해 이 브랜드를 출범했다고 설명했다. 공식 출범을 기념, 16~22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3일 오전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Farmer's Pick)'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13일 오전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Farmer's Pick)'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희귀질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1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유전 대사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질환이다. 이 캠페인에서는 하트밀 굿즈를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으로 '하트밀박스'를 구성, 약 100여 명의 환아에게 선물한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쉐이크쉑 20호점 '천안점'을 개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지점은 부산, 대구, 대전에 이어 비수도권 지역에 4번째로 문을 여는 매장으로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B관 1층에 299.7㎡, 108석 규모로 오픈한다. 인근 지역 명소인 아라리오 갤러리에서 영감을 받아 매장 내부는 밝은 톤의 갤러리 콘셉트로 꾸며지며, 그라피티 아티스트 쎄미티알(semiTR)이 '아트 오브 리듬'(Art of rhythm)을 주제로 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 입체 작품 3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으로부터 '2021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올해 ESG 통합 평가에서 지난해(종합 B등급)보다 두 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하면서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측은 "현대백화점그룹이 추구하는 엄격하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 기준에 맞춰 감사위원회 전문성을 확보하고 친환경 경영, 사회공헌활동, 사내 윤리 정책 등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에 힘쓴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9일, 국내 맥주 브랜드 '카스'를 생산하는 청주공장에서 물류부문 협력업체 직원들의 업무·휴식 공간을 새롭게 단장한 '스마트 쉼터' 1호점의 준공기념식을 열었다. 이 쉼터에는 RE100 자가소비형 태양광 패널이 설치됐다. 오비맥주는 협력사와의 상생문화와 'RE100'(Renewable Energy 100, 재생에너지 100%) 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 쉼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는 13일, SK, LG에너지솔루션 등 총 13개사에 이어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 RE100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들이 100% 재생에너지 전기로의 전환을 약속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구글, 애플 등 글로벌 기업도 참여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40년까지 음료 및 주류 생산공장 및 물류센터 등에 사용되는 전력량 100%를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RE100을 달성할 계획이다.

▲2021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28명은 11일, 시각장애 등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를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 활동으로 직접 동화책을 녹음해 독서취약가정에 기부했다. 목소리 기부 활동은 대상 신입사원 입문 과정의 일환으로, 사회적 기업 ‘알로하 아이디어스’와 연계해 3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GS리테일 GS프레시몰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손잡고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 딜리버리 서비스를 13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홈파티팩은 서울 지역 한정으로 운영되며, '칠면조 요리'와 '바비큐 폭립' 2가지다. 치즈 퐁듀, 소시지 2종, 포트와인에 졸인 무화과, 구운 옥수수, 표고버섯, 고구마, 사과 등 11종의 사이드 메뉴와 수제 소스 등이 구성품으로 함께 제공된다. 13~22일 사전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배달은 24일~26일 중 지정한 일자에 이뤄진다.

▲롯데온은 13~22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메리 크리스마스 할인 파티'를 진행한다. 연말과 크리스마스에 필요한 선물 상품과 홈데코 및 파티 용품 200여개를 할인 판매하며, 행사 기간 3차례에 나눠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추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오늘의 추가 할인 브랜드'와, 선물을 받는 대상에 따라 '우리아이&조카선물', '연인&친구 선물', '부모님을 위한 선물' 등으로 나눠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