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전경/ⓒ수성구청
수성구청 전경/ⓒ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들안예술마을 활성화를 위한 파일럿 사업으로 문화예술 공방을 운영할 청년 예술창업가를 처음으로 모집한다.

공방은 최근 건축문화 트랜드를 반영한 컨테이너 모듈형으로 들안길 먹거리타운 초입(수성구 상동 405-4)에 조성했다.

모집대상은 공예·미술 분야에서 창업을 꿈꾸는 만 19세에서 39세까지 청년예술인으로 총 4~5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팀에는 1년간 활동할 창업·창작 공간과 지역주민 대상 문화예술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경비 일부를 지원한다. 창업을 위한 사업자·세무 등 컨설팅 교육과 각종 TECH 장비 이용 등 타 기관과 연계한 지원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운영 결과 심사 후 활동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이메일로 한다. 내년 1월 자격요건에 대한 서류심사와 사업계획에 대한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팀을 결정한다. 선발팀은 2월경 입주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청, 수성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대권 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 놓여있지만,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에 도전하길 바란다”며, “청년 예술창업가들이 들안예술마을에서 활동하고 우리지역에서 필요한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들안예술마을은 수성못과 맞닿은 들안길 일원으로 현재 50여 개의 공방, 갤러리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간과 작가들이 모여 있는 지역이다. 수성구는 현재 공공예술창작촌 6개소를 조성하고 있으며, 많은 방문객이 찾는 새로운 문화예술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