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17일 부울경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1억5000만원 상당 물품 구입해 복지시설 전달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 BNK금융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16일과 17일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 1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했다.

BNK금융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BNK금융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BNK금융

16일 오전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안감찬 부산은행 은행장,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이사 등 그룹 임직원 60여명이 부전시장과 부산진시장, 동래시장, 깡통시장, 새벽시장 등 부산 지역 5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50여개 점포에서 물품을 구입했다.

물품 구입 후에는 인근 식당에서 지역 상인들과 식사를 같이 하며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산은행은 이날 점심시간 해당 식당을 방문한 모든 시민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나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17일에는 최홍영 경남은행 은행장과 경영진들이 창원 명서시장과 울산 신정시장, 김해 삼방시장, 진주 자유시장 등지의 40여개 점포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상인들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한다.

BNK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구매한 1억50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물품은,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지역 복지시설 40여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과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BNK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BNK금융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BNK금융
BNK금융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BNK금융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