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인플루언서글로벌협동조합(Global Influences Network, 아래 GIN)은 지난 16일 올해의 인플루언서를 뽑는 '2021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2021 Global Influencer Award'를 온라인으로 열었다. 

올해의 인플루언서상 시상식은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로 열렀다. 다국적 인플루언서 150명이 초대됐다. 

올해의 인플루언서 수상자들 (자료=GIN)
올해의 인플루언서 수상자들 (자료=GIN)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은 △아누팜 트리파티 △송릴리아나(채널명 릴리 언니 Liry onni) △따니아 나바렛 (채널명 HelloTaniaChan) △도날린(채널명 Donnalyn) △마르코 페라라 (채널명 Seoul Mafia) △김하루 (채널명 하루한끼 one meal a day) 등을 '올해의 인플루언서'로 뽑았다. 또 △충주시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국제교류재단(KF) △경남관광재단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등이 기관 부문 인플루언서 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세계 최대 유튜버 축제, 비드콘(vidcon)의 대표 짐 라우더 백(Jim Louderback)이 축사를 보내왔다. 짐 라우더 백은 "수상자들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전세계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말했다.  

'2021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에 랜선으로 참여한 인플루언서들 (사진=GIN)
'2021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에 랜선으로 참여한 인플루언서들 (사진=GIN)

시상식은 유튜버 실비아 킴(채널명 : Sylvia Kim)과 서울산업진흥원(SBA) 미디어콘텐츠산업팀 김익수 선임이 진행을 맡았다. 세계 최고의 버킷 드러머로 꼽히는 인플루언서 Gordo Drummer(유튜브 104만명)과 남사당 이수자들의 공연단체 '꿈꾸는산대'가 콜라보 공연을 선보였다. 고도가 버킷 드럼을 치고, 남사당 이수자들이 쇠, 장구, 북, 징 등 사물놀이 장단으로 맞춘 공연이다. 또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장구 청년' 임형규 씨가 축하 공연을 이어갔다. 

GIN은 오든든 ▲암버팜 ▲ebt ▲마요 ▲엘본에이치앤비 ▲샐러드박스 ▲오트리 ▲루바스바이오 ▲죽이야기 ▲바타타식탁 등의 협찬을 받아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이벤트를 펼치기도 했다. 

권순홍 GIN 이사장은 "올해 2회차 인 올해의 인플루언서상 ‘2021 GIA’에 선정된 6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5개의 기관에 그간의 노력과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2021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는 GIN주최하고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산업진흥원, 다문화TV, 한국인터넷기자협회의 후원으로 열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