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이모저모]롯데쇼핑, 양주시에 방수 히터 500대 기부 등
상태바
[유통가 이모저모]롯데쇼핑, 양주시에 방수 히터 500대 기부 등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12.1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롯데쇼핑은 17일, 금요일 재난취약계층 한파구호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양주시에 방수 히터 500대를 기부했다. 히터는 취약계층 5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양주시를 시작으로 포항시, 군산시 등 방수 히터 총 1500대를 전달할 계획이다.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브랜드 에그슬럿은 연말 시즌을 맞아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파이시 BBQ 치즈버거', '스파클링 유자 진저 레모네이드', '애플 시나몬 라거'를 전 점에서 선보이며, '바나나 브륄레 푸딩'을 한남점 한정으로 출시한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한정 신제품 '레드벨벳 도넛'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레드벨벳 크림치즈 △레드벨벳 스트로베리 온 탑 총 2종이다. △딸기 품은 우유크림 도넛 △핑크스타 도넛, △레인보우 팝스타 도넛 등을 던킨 라이브 한정으로 판매한다.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겨울 시즌 딸기 음료 5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딸기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딸기 라떼, 소잘딸기 우유, 생딸기 아이스크림, 생딸기 주스까지 총 5종이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6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받고, 수여식을 진행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 등 절차와 조직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에게 부여된다. 롯데홈쇼핑은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ESG 전담 조직을 구성해 친환경 활동을 체계적으로 실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hy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7601'과 'HY7714'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건강식품원료'(NDI)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HY7601은 KY1032와 함께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소재인 '킬팻'의 원료다. 킬팻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 HY7714는 모유 유래 피부 유산균이다. 피부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GS리테일과 교육부는 17일, 서울특별시 여의도 소재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장애학생 맞춤형 현장실습처 제공 △장애학생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력 △장애인 고용 인식 제고 및 범국민 장애공감문화 확산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은 오는 2022년부터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장애학생 직업 교육 및 현장 실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GS25 30점, GS더프레시 17점 등 전국 권역에 위치한 총 47점의 매장을 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현장실습처로 마련했다.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벨기에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750㎖ 대용량 병 제품과 '홀리데이 챌리스' 전용잔 2개로 구성됐다. 병 제품은 스텔라 아르투아가 600년 전 벨기에 뢰벤에서 크리스마스 축배 맥주로 탄생한 당시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농심은 1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1년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 등급 표창을 받았다. 농심은 올해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는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진행, 이들이 수확한 감자 230톤을 전량 구매해 수미칩 생산에 활용했다. 또 금융지원은 물론, 기술지원과 환경위생지원, 판로확대 등을 통해 120여개 중소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왔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닥터그루트와 엘라스틴, 벨먼, 히말라야 핑크솔트에서 플라스틱 포장재와 제품 부피를 줄인 샴푸바, 바디바, 페이셜바 3종과 가루치약을 출시하며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중 뷰티바 3종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 '동구밭'과 함께 한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16일, 역삼 사옥에서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안전보건 경영방침 핵심 내용은 △임직원 안전 최우선 가치 실현 △안전보건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과 재해발생 및 안전사고 사전 예방 △안전보건 법규 및 규정 준수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고객 및 이해 당사자에게 안전보건 관련 투명성과 적절성 제공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12월 17일 오후 5시부터 1월 16일까지 한 달간 제페토 겨울 한정 맵 '산타광장'에서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가상공간을 구축해 운영한다. 산타광장 맵을 방문하는 고객은 맵 곳곳에 배치된 스타벅스 베어리스타 인형,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 스타벅스 MD 등 다양한 아이템 요소 및 디자인을 접할 수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가맹분야 대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정위는 공정거래협약의 효용성을 시장에 알리고 협약 제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매년 모범사례를 선별해 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세븐일레븐은 열린 소통과 다양한 지원 제도를 담은 상생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슈퍼마켓 SSG푸드마켓(도곡, 청담점)은 16~22일 '유명산지 프리미엄 딸기 모음전' 행사를 진행한다. 충남 공주, 경남 산청, 경남 진주 등 유명 딸기 산지 중에서도 우수 농가에서 꼼꼼하게 선별한 프리미엄급 딸기 10여종을 판매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신제품 슬라이스치즈 2종 '에멘탈치즈', '고다치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자연치즈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에멘탈치즈'는 스위스를 대표하는 치즈로 자연치즈 함량이 79.5%이며 오랜 숙성시간을 거쳐 깊고 진한 맛과 향이 일품인 반면 '고다치즈'는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치즈로 자연치즈 함량이 85%이며 특유의 과일향과 연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라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환경 성과지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환경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서울 본사와 강원, 이천 등 지방소재 6개 생산사업장을 포함한 하이트진로의 2020년 연간 종합환경성과와 올해의 주요 성과, 환경경영전략, 비전을 담았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발행할 계획이다. 중장기목표는 '25! CHALLEN'로 2025년까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물질을 각각 원단위 25%씩 감소하고,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을 25개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젤라또 케이크 3종을 선보였다. 올해 에디션의 주제는 '건강한 크리스마스'이며, △한라봉 스노우맨 △그린티 홀리데이 △메리베리 초코 3종이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는 '원스틱 잼'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은 슬림한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버터 나이프나 스푼 없이도 빵에 발라 먹을 수 있다. 딸기, 블루베리 두 가지 맛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