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어르신 대상 우리동네 고혈압·당뇨교실 ‘인기’
상태바
진도군, 어르신 대상 우리동네 고혈압·당뇨교실 ‘인기’
  • 박용하 기자
  • 승인 2021.12.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생활 영양교육, 근력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전남=뉴스프리존] 박용하 기자= 진도군이 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 질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우리동네 고혈압·당뇨교실’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도군 어르신들이 ‘우리동네 고혈압·당뇨교실’에서 건강식단으로 차려진 식사를 하고 있다.

17일 진도군에따르면,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우리동네 고혈압·당뇨교실은 심뇌혈관 질환과 합병증 예방 관리를 비롯 ▲영양교육 ▲노인 우울증 검사 ▲세라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저염식이, 채소 위주의 요리를 어르신들과 함께 만드는 식생활 영양 교육의 호응도가 높아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유도하고 있다.

또 합병증 예방을 위한 안압,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미세단백뇨, 경동맥 초음파를 할 수 있는 검사비 지원과 스마트폰 앱을 통한 혈압, 혈당 측정으로 스스로 자가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하고 있는 어르신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 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마을로 직접 찾아와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운영해주고 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마을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건강생활 실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