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호암재단(이사장 김황식)은 겨울시즌 온라인 청소년강연회 'Fun & Learn, Winter Hot Talk Festival!'을 28~30일 줌과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호암재단은 삼성호암상 수상자 등 각계 명사를 초청,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강연을 제공해 왔다. 올해부터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28일은 '인간과 우주'를 주제로 과학책방 갈다 이명현 대표의 '태양계 시대가 온다', 서울대 김빛내리 석좌교수의 'RNA가 바꾸는 인류의 미래', KAIST 김대식 교수의 '뇌과학: 나와 현실을 이해하는 과학' 강연이 50분씩 진행된다.

29일은 '세상과 나'를 주제로 김수영 작가의 '미친(ME-親) 꿈에 도전하라', 고려대 박길성 교수의 '세상을 보는 방법', 반기문 前 유엔 사무총장의 '글로벌 리더십' 강연이 예정돼 있다.

30일에는 '기술과 미래'를 주제로 하여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의 'A Cybernetic View on the Brain', 차지인 최영석 대표의 '어떤 전기차가 좋아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조광래 책임연구원의 '미래, 우주영토 확장에 있다.'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행은 EBS 영어방송 등을 통해 청소년들과 친숙한 서미소랑 아나운서가 맡을 예정이며, 유튜브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27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하면 줌을 통해 직접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호암재단은 1990년 故(고) 이건희 삼성 회장이 호암 이병철 선생의 인재제일과 사회공익 정신을 기리기 위해 재정한 삼성호암상을 운영하는 재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