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천하 유아독존 尹이 오합지졸 선대위로 난장판 만드는 건 당연"
"김종인·김병준·김한길 영입도 윤석열식 권력독점 실현에 데코레이션"

윤석열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선거대책위원회 모든 직책에서 물러난 것에 대해 "윤석열 후보에게서 도대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복잡하고 다양한 국민들을 하나로 묶어서 이끌어 갈 리더십을 발견할 수가 있는가 참으로 의문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선대위가 울산회동 18일 만에 결국 파국을 맞았다. 예정된 수순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검찰총장을 할 때 윤석열 후보가 보여줬던 모습들을 보면 이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귀결이 아닐까 이렇게 생각한다"며 "검찰총장이 돼서 첫 인사를 할 때 이른바 윤석열 사단이라는 특수검사 출신 사조직, 자기 사람들을 완전히 인사 독식을 했다. 역대 검찰총장 중에 이런 인사를 해본 적이 없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총장으로 있을 때 자기 권한도 아닌 것을 자기 것이라고 우기면서 천상천하 유아독존의 태도를 보였던 윤 후보, 국민의힘에 들어가서 그 선대위를 이렇게 오합지졸 선대위로, 이를테면 난장판 선대위로 만드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 후보는 공당의 대선 후보가 되고 나서도 주변의 윤핵관(윤석열 후보 측 핵심 관계자)들로 둘러싸여서 완전히 권력독점, 인사독점을 행해 온 것"이라며 "김종인·김병준·김한길, 이른바 3김을 영입해서 다양한 인사들을 배치했다고 주장했지만, 이런 분들은 대부분 자리는 주어도 권한은 나눌 수 없다는 윤석열식 권력 독점을 실현하는데 단지 데코레이션에 그쳤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미 국민의힘 선대위 안에서는 미래 비전이나 민생 대책, 이런 것들은 보이지 않고 오로지 권력투쟁만 보이고 있다"며 "국민이 보고 싶은 것은 집안싸움이 아니라 후보와 배우자의 도덕성을 검증하고, 후보 간 정책 경쟁하는 이런 제대로 된 선거 운동을 보고 싶은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아울러 "윤 후보는 이제라도 정신을 차리고 권력투쟁의 장에서 검증과 토론의 장으로 용기있게 나오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