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와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2일 수성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 인프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 수성구와 경산시는 22일 수성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 인프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와 경산시는 22일 수성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 인프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성구-경산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두 도시의 평생학습시설과 프로그램을 공유하며 상생 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성구와 경산시는 ▲평생학습 교양강좌, 행사 등 프로그램 공유 ▲학습 동아리 단체 교류 ▲평생학습 공유 공간 마련 ▲국비 사업 공모 협력 지원 등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수성구는 향후 양 도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아카데미, 학습동아리 연합 결성, 학습공간 공유 등 평생학습 인프라를 지속해서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경산시와 도시 인프라를 공동으로 이용하고, 체계적으로 협력 사업을 추진해가겠다”며, “주민 편의를 높이고 공동체 협력 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