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재명 아들·김건희 관련 고발, 절차대로 수사"

[서울 =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아들의 불법도박과 성매매 의혹,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허위 경력 의혹 관련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고발 사건들을 절차대로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남 본부장은 27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후보의 장남 관련 부분은 소재지가 경기도라 경기남부경찰청에 배당했고, 김건희 씨와 관련해서는 서울경찰청에 접수됐다"며 "규정과 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남 본부장은 김 씨와 관련해 검찰이 이첩한 건도 함께 수사하느냐는 물음에 "사안별로 판단하는 상황"이라며 공소시효와 관련해서도 "전체적인 조사가 이뤄져야 판단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경찰 관계자는 김 씨와 관련한 고발에는 업무 방해와 사기 등 혐의도 포함돼있다고 설명했다.

남 본부장은 또 내년 3월 대선과 6월 지방선거를 앞둔 가운데 선거사범 수사 상황과 관련해 "이달 9일부터 수사 전담반을 편성해 단속 중으로, 현재 대선과 지방선거를 합쳐 264건 421명을 수사했고 11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송치된 인원 중에는 대선과 관련한 사안은 없고 전부 지방선거 관련인 것으로 파악됐다. 법 위반 유형은 금품수수와 불법 단체 동원, 허위사실 유포 등 다양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남 본부장은 경찰 신변보호를 받는 여성의 가족을 살해한 이석준(25·구속)이 피해 가족의 거주지 주소를 흥신소를 통해 알아낸 것과 관련해서는 "흥신소 업자를 23일 구속 송치했고 공범도 검거하기 위해 추적 중"이라고 말했다.

남 본부장은 아파트 월패드 해킹 사건을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에서 직접 수사하고 있으며 피해를 본 것으로 추정되는 704가구도 전수조사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