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공학 부문, ‘2022 THE 세계대학 학문분야평가’ 국내 9위
상태바
세종대 공학 부문, ‘2022 THE 세계대학 학문분야평가’ 국내 9위
  • 박나리 기자
  • 승인 2021.12.2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영국 고등교육평가 기관인 THE가 발표한 ‘2022 세계대학 학문분야 평가’에서 공학 부문 국내 9위, 세계 176-200위를 차지했다.

THE 세계대학 평가는 세계 1,500개 이상의 대학을 대상으로 ▲교육 여건 ▲연구실적 ▲논문 피인용도 ▲국제화 ▲산학협력수입 등 5개 평가 항목에 총 13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세종대 공과대학은 우수한 교수진과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공학 분야의 기초와 핵심 이론, 기술을 연구하고 학습하도록 하고 있다.

세종대 공과대학 1~2학년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양, 전산 교육, 외국어 교육 등 기초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고, 3~4학년은 전공별로 핵심 전공 교과목을 이수하도록 하며 다양한 실험실습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을 키우고 있다.

이외에도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복수전공제도와 실전용 인재를 위한 공학인증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세종대 공과대학장 홍우영 교수는 “이번 성과는 공과대학 교수들이 열정적으로 교육과 연구에 매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대한민국의 공학교육과 산업계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THE 세계대학 평가 등급은 교육·연구·국제화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