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29일 2021년 연말시상식에서 ‘제9회 수성구 장애극복상’ 수상자로 장애극복 부문 정지원 씨, 장애봉사 부문 송강 씨를 선정했다.

장애극복 부문 수상자인 정지원(48세, 황금동) 씨는 신장 장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부사랑봉사회 사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복지관의 조리 배식과 연탄 전달 봉사를 하며 지역주민들을 위해 힘쓰고, 범어공원의 청소 봉사 활동과 환경캠페인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송강(20세, 범물동) 씨는 범물복지관의 무료급식 자원봉사를 계기로 장애인단체 한사랑의 집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컴퓨터, 스마트폰 교육 등 정보화 교육을 하고 있다. 꾸준한 사회봉사와 모범적인 생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하며 장애 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대권 구청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 의지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장애를 가진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심어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부터 시행한 수성구 장애극복상은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상이다.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있으며, 올해로 아홉 번째 시상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