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이모저모] SPC그룹 허진수 사장 승진 발령 등
상태바
[유통가 이모저모] SPC그룹 허진수 사장 승진 발령 등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12.30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은 2022년 1월 1일 부로 허진수 SPC그룹 글로벌BU(Business Unit)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관련 조직 인사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장=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 △해외법인 CEO=대런 팁튼 미국법인 CEO·하나 리 동남아 지역총괄 CEO △직책 부여 크리스토프 라로즈 프랑스법인 사업부장·니콜라스 가일러 영국법인 사업부장·그레이엄 보워 캐나다법인 사업부장·서양석 글로벌경영관리총괄 부사장·잭 프란시스 모란(Jack Francis Moran) 글로벌사업지원총괄 부사장

▲SPC삼립은 '김토끼'와 컬래버레이션한 '보름달빵'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보름달빵은 카스텔라 제품으로 45년간 판매된 스테디셀러다. 콜라보는 생크림을 넣고 소보루를 토핑한 '생크림 보름달빵'과 달콤한 초코케익 속에 초코크림, 초코칩을 넣은 '초코보름달'로 출시됐다. 패키지 전면에는 캐릭터 '김토끼'를 반영했다. 김토끼는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인스타그램 툰에 등장하는 토끼 캐릭터다.

▲2022년 새해 첫날 이마트와 SSG닷컴, W컨셉, G마켓, 옥션 등이 'DAY1'을 개최한다. 행사기간은 이마트는 1월 1~2일, SSG닷컴·W컨셉·G마켓·옥션은 1월 1~5일이다. 이마트는 한우와 삼겹살·목심, 계란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가 행사를 위해 준비한 한우 물량은 80톤이다. SSG닷컴도 이번 DAY1(데이원) 행사를 맞아대형 브랜드 위주로 인기 상품을 엄선, 총 2000억 원 규모의 물량 공세에 나선다. W컨셉은 이번 데이원 행사를 맞아 'HELLO 2022'를 테마로 한 다채로운 행사를 구성했고, G마켓과 옥션에서는 '데이1, 오늘부터 1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겨울철 제철 과일인 딸기를 다양한 품종으로 가져와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일반 딸기 대비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딸기', 높은 당도와 특유의 진한 향의 '두리향 딸기',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한 '타이벡 설향딸기', 포장지 라벨을 없앤 '무라벨 설향 딸기' 등 상품을 선보인다.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은 셀렉스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과 함께 200여 개의 '세리클로스가 전하는 세리선물세트'를 만들어 종로구립 종로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세리선물세트는 중장년층의 근육건강을 위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음료와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장건강을 위한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29일 오후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솔루션 기업 디앤써와 함께 민원 문서 출력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번 민원 문서 출력 서비스를 점포 내 별도 기기 설치없이 POS 활용 방식 시스템으로 구현한다. 디앤써의 픽콘(Pick up at Convenience store)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 문서를 선택한 후 출력 서비스 희망 점포 선택과 함께 결제를 하면 QR코드를 받게 된다. 이후 해당 점포를 방문에 발급받은 QR코드를 근무자에게 보여주고 POS 스캔만 하면 점포 내 비치된 프린터를 통해 즉시 출력물을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대상 범위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기본적 민원 서류뿐만 아니라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사업자등록증재발급, 소득증명확인서, 부동산등기 등 정부24와 홈텍스, 법원등기소의 각종 민원 서비스 항목들이 모두 가능하다. 31일부터 공릉점(노원구 공릉동 소재)에서 테스트 차원의 선운영을 시작한다. 내년 2월부터는 신규 오픈하는 점포와 푸드드림 매장(현 전국 600여점)에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적용하고, 기존점에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삼양그룹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스페셜티 플랫폼'과 'AM BU 홈페이지'가 각각 식품소재분야, 화학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페셜티 플랫폼은 삼양사의 식품 소재 중 부가가치가 높은 알룰로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같은 스페셜티 제품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북한강과 주변 자연을 바라보는 전망을 가진 특화된 리저브 매장인 더북한강R점(경기도 남양주시)을 내년 1월 7일 오픈한다. 야외 옥상을 포함해 총 4층에 걸친 300여석 규모로 주변 북한강 풍경과 어울리는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상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 달러 달성 기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집'의 글로벌 브랜드 종가(JONGGA)를 통해 대표 김치를 전 세계에 전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종가집은 국내 총 김치 수출액 중 약 4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액은 2016년 2900만 달러에서 2020년 5900만 달러로 103% 이상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3500만 달러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증가했다.

▲GS25와 고양시는 2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재의 고양시청 2층 회의실에서 기업 브랜드 강화 및 도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도시·기업 브랜드 강화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추진 △지역 특화형 매장 오픈 △고양시 마스코트 캐릭터 '고양고양이' 활성화 △지역 관광상품 개발 등을 주요 골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