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저희가 가끔 소개를 해드렸던 국제e스포츠진흥원 소식입니다.
최근에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E스포츠관련 교육도 하고, 최근에는 람보르기니와 제휴로 한국에서 자전거회사를 운영중인 (주)스피드텍과 업무제휴를 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 봤습니다.

 

[김정순 기자] 국제스포츠진흥원이 최근 미디어센터를 개설하고 , 2022년 e스포츠 관련 산업대회 개최를 예고했습니다.
단순한 게임 차원을 넘어서 인재 양성과 산업 분야의 일익을 담당하겠다는 계획인 것 같은데요.

실제로 29일 국제e스포츠진흥원이 람보르기니와 자전거 관련 업무제휴를 맺은 스피드텍(주)이 참여인원 1억명이 될 때까지 e게임대회를 (내년 1월부터) 즉 타이틀은 CKEC 2022 스피드텍배 (람보르기니자전거)e-sports 산업대회, 부제는 국제 e-sports 아마추어 1억명 릴레이 참가대회를 추진하겠다는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관계자들을 만나봤습니다.

Q. 업무협약을 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인터뷰) 전옥이 이사장/국제E스포츠진흥원
-"5년 전부터 여러가지 e스포츠에 관한 부분으로 ( 스피드텍과 서로)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습니다. 람보르기니(와 제휴를 맺은) 스피드텍(주)의 자전거 ,이 회사 부분이 e스포츠산업 릴레이 참가 대회, 전 세계 대회를 한번 추진했으면 하는 제안을 해와서저희들로서는 더 좋은 부분이고,  산업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한국에서는 되지 않나 싶어서.."

Q. 내년도 계획, 앞으로 계획을 말씀해 주신다면요.
-"내년에는 저희들이 산업 대회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 e스포츠대회 하면 프로 및 아마추어대회 하는데  (스피드텍) 람보르기니 자전거 처럼 의류 패션 대회,학생들 유니폼 대회 등등 이런 부분은 산업적으로 갈 수 있고.."

 

(인터뷰) 한금채 회장/람보르기니 Bicyle Official Liecinsee (주)스피드텍
 

Q. 람보르기니 하면 유명한 자동차 회사인데 스피드텍(주)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 "제가 이태리의 토니노 람보르기니 본사에도 여러 번 갔었고,또 한국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라고, 람보르기니3세가 직접 우리 사무실에 와서 라이센스 계약을 했습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람보르기니, 이 람보르기니 사에서 인정한 엔진을 단 스피드텍과 콜라보(collaboration)가 된 것입니다."

Q. 오늘 국제e스포츠진흥원과 협약을 하셨는데요. 협약한 동기와 앞으로 포부 한 말씀해 주시죠.
-"2022년 CKEC, 메타버스를 베이직으로 해서 국제적인 e스포츠 아마추어 인들을 이른바 생활 스포츠로서 자리 잡고 또 이름하여 중국 항저우 아시안 게임 2022년  또 나아가서 올림픽에 우리 e스포츠 종목이 진출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서 국제e스포츠진흥원과 전 세계 1억명(까지 참여하는) CKEC 2022 스피드텍배 (람보르기니자전거) e-sports 산업대회를 내년 1월부터 시작합니다."

 

[김정순 기자] (주)스피드텍은 세계적인 브랜드인 토니노 람보르기니 자전거에 바이크비바(주)와 공동개발한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도난 방지와 건강 관리가 가능하고, 터보 크랭크 가속 기어를 적용함으로써 1.6배속까지 달릴 수 있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한마디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는 데다 작은 체인링으로 가속과 감속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게 돼 안전성과 편리함까지 극대화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조만간 1억명이 참여하는 e스포츠산업대회가 어떤 모습으로 계획되고 진행될지 관심이 모아질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