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여러분, 검은 호랑이의 기개로 힘차게 나아갑시다”

[서울=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2022년 신년사를 통해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750만 재외동포 여러분, 2022년 새해를 맞았다”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라고 새해 인사말을 전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지난해  30일 서부전선의 관문인 보병 25사단을 방문, 군장병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가 최전방을 바라보며 국가안보를 점검하고 있다.(사진=국무총리실)
김부겸 국무총리가 지난해 30일 서부전선의 관문인 보병 25사단을 방문, 군장병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가 최전방을 바라보며 국가안보를 점검하고 있다.(사진=국무총리실)

이어 김 총리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 국민 모두가 많이 힘들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가장 어려웠던 지난해, 우리는 그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가장 빛나는 성과도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세계 10위권의 경제 강국이 되었고, 국제사회에서 당당히 선진국으로 인정받았으며 문화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도 한층 높아졌다”고 부연했다.

김 총리는 또 “이 모든 것이 국민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신 덕분이며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이웃의 손을 잡아주신 모든 국민께 감사드린다. 특히 지금도 방역 현장에서 온몸을 던져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과, 힘든 상황 속에서도 방역에 협조해 주신 소상공인, 자영업자 여러분께 한없는 미안함과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IMF 외환위기 이후로 가장 큰 위기를, 우리 대한민국이 잘 버티고 넘어서고 있다”면서 “이제 2022년은 포용적 회복을 통해서 코로나19 위기를 완전히 극복하고, 추격의 시대를 넘어서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 나아가는 원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밖으로 드러나는 외형만이 아니라, 우리 공동체 구성원들이 성숙한 시민으로서 공존과 포용, 상생의 가치를 통해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대전환의 계기를 만들어가야 하며 그것이 진정한 회복이자 도약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는 그 길을 국민과 함께 찾고, 국민과 함께하며 하루빨리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고 공동체의 미래를 열어나가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역설했다.

이와 함께 “국민의 걱정과 불안을 덜어드리고, 모두가 함께 이루고 나누는 선한 공동체, 따뜻해서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 총리는 “국민 여러분, 검은 호랑이의 기개로 힘차게 나아갑시다. 조금만 더 인내하며 함께 희망을 만들어 갑시다. 온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새해 인사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