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대변인 “국민의힘 선대위 쇄신에 민생을 위한 결정은 어디서도 찾을 수 없어”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윤석열 후보에게 ‘선대위가 해준 대로만 연기를 해달라고 부탁했다’는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 선대위의 쇄신 전략은 연기를 하는 겁니까?”라고 직격했다.

박성준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사진=민주당)
박성준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사진=민주당)

3일 박성준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윤 후보를 패싱해 갑자기 선대위 개편안을 발표하더니 이제 대놓고 윤 후보에게 시나리오대로 연기만 하라고 주문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국민의힘 선대위를 구하겠다는 김 총괄위원장이 내민 비밀병기는 준비 안 되고 정치 경험 없는 윤 후보가 철저하게 연기를 하라는 것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 ‘1일 1 비하’와 극단적 망언에 이어, 공약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모습에서 이미 윤 후보의 부족한 실력은 들통 났다”며 “그런 윤 후보의 무능을 감추기 위해 연기를 해서라도 국민을 속이고 ‘정권만 가져오면 된다’는 김 위원장의 발상은 너무 놀랍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과거의 경험을 운운하지만 이는 경험이 아니라 국민을 속일 수 있다고 믿는 것입니까?”라면서  “국민의힘 선대위 쇄신에 민생을 위한 결정은 어디서도 찾을 수 없고 책임도 없다”고 맹비난했다.

또 박 대변인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추경 등 원내 현안이 산적해 있는데 김기현 원내대표는 돌연 직에서 사퇴했다”며 “국민의힘의 성찰 없는 반성과 쇄신이 얼마나 허망한지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다”고 꼬집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