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하석주 대표 "新성장동력육성으로 성장해야"
상태바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 "新성장동력육성으로 성장해야"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1.0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사진)는 3일, 신년사를 통해 '新(신)성장동력육성을 통해 꾸준히 지속성장하는 기업'을 강조했다.

하 대표는 '과감한 혁신과 투자! Jump Up 2022!'라는 슬로건과 함께 공개한 올해 경영방침으로 ▲종합 디벨로퍼 역량 강화 ▲해외사업 지속 확대 및 신시장 진출 적극적 추진 ▲플랜트사업 수행역량 강화 ▲고객중심 상품·신기술 개발을 통한 신사업 발굴을 제시했다.

특히 비벨로퍼 역량 강화와 관련 "복합개발사업 수주역량을 확보하고 금융모델 발굴, 우량자산 투자 등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며, 자산운영사업, 실버주택사업, 물류센터, 친환경사업 등 운영사업 확대를 통해 수익구조도 다변화하여 중장기적인 성장모델을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할 질적성장 기반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 강화 ▲업무프로세스 개선 및 경영시스템 효율화 ▲윤리경영·준법경영 체질화 및 파트너사 상생협력체계 강화 ▲Risk Management 전사적 상시 이행을 강조했다.

하석주 대표는 마지막으로 여세추이(與世推移, 세상과 더불어 옮아가거나 변해 가는 것)와 심사소거(深思高擧, 깊게 생각하고 행동은 대담하게 하라)를 제시하며, 고객과 사회의 급변하는 요구를 이해하고 더 나아가 스스로 유연함으로 변화를 선도하는 한편, 고객과 사회의 급변하는 요구를 이해하고 더 나아가 스스로 유연함으로 변화를 선도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그는 "롯데건설은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어려움 속에서도 다양한 도전들을 통해 미래를 향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한 해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호랑이의 기운으로 힘차게 시작하는 한 해, 새해에도 변함없이 담대하게 전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