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되면 연립정부 가동, 국민배당금 반대하면 정신교육대 가야”
“국민배당금, 이재명 기본소득과 달라”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 출마 때마다 파격 공약과 이색 행보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TV토론회 참가할 수 있는 5% 지지율에 근접하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토론을 벌일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언제나 그래왔듯 이번 공약 역시 파격적이다. 허 후보는 ▲18세 이상 성인에게 매월 국민배당금 150만원 지급 ▲코로나19 긴급자금 1억원 지급 등 엄청난 복지공약을 내세웠다. 여기에 “국회의원 등 여야 정치인 300명을 정신교육대에 보내겠다”는, 국민들이 바라마지 않는 조건까지 내걸었다.

지난 4일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가 뉴스프리존 등 연합취재단과 비대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최슬기 기자)
지난 4일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가 뉴스프리존 등 연합취재단과 비대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자료=최슬기 기자)

하지만 TV토론을 염두에라도 둔 것일까. 정신교육대 공약과 관련해 한 가지 전제조건을 걸며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음을 시사했다. 지난 4일 허 후보는 <뉴스프리존>등 연합 취재단과의 비대면 인터뷰를 통해 “대통령 당선 후 국민배당금 지급을 반대하는 정치인들은 정신교육대로 보내겠다”며 자신의 대표 공약 중 하나인 국민배당금 지지를 정신교육대 가동 기준으로 삼았다.

이날 인터뷰에서 허 후보는 “낙선한 여야 후보들과 연립정부를 구성할 생각이다. 연립정부 구성에 협조적으로 나온다면 정신교육대를 가동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정신교육대를 가동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허 후보는 “여야 정치인 300명이 부익부빈익빈을 만든 장본인”이라며 “(당선되면) 국가 경제를 위한 비상계엄을 선포하고 국회의원들을 정신교육대로 보낸 후, 보좌관 없는 무보수 국회의원을 100명 선출해 국가의 돈을 가져가지 않는 국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허 후보는 국회의원들 외에 정신교육이 필요한 사람들로 부정부패한 사회 기득권자들을 지목한 바 있는데 “편파보도를 자행한 언론인 등 3000여명 역시 정신교육대로 보내겠다”며 허경영 반대파를 향한 대거 숙청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어 “만약 낙선 후보들이 연립정부에 참여해 ‘명예부통령’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국민배당금 지급에 찬성한다면 굳이 여야 국회의원들이 정신교육대에 갈 일은 없을 것”이라며 “국민배당금 찬반이 정신교육대 운영의 기준이자 전제조건”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4일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가 뉴스프리존 등 연합취재단과 비대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자료=최슬기 기자)
지난 4일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가 뉴스프리존 등 연합취재단과 비대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자료=최슬기 기자)

또한 일부 매체에서 자신의 ‘국민배당금’ 공약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기본소득’ 공약과 비교되는 것에 대해 “우리 국민이 거지가 아닌데, 기본소득을 국가로부터 매월 8만원 받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허 후보는 “국가 재산이 7경 정도 되는데 이는 5천만 국민 한 사람당 14억씩 국가에 투자해 놓은 것으로, 그 14억에 대한 배당금을 받는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의 기본 소득은 추경을 거쳐야 하지만, 국민배당금은 국가가 써야할 예산 70%를 절약해 국민에게 돌려주는 개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인터뷰에서 허 후보는 ‘축지법’, ‘공중부양’ 등 그간의 기행에 대해 “운동을 적극 권장하고 장려하면서도, 청소년이나 청년세대들과 소통하기 위한 수단”이라며 “정치인이 너무 딱딱하면 안 되지 않겠나. 정치인이 젊은 세대들에게 권위를 내려놓는 행위의 일종”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