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들어 60명 확진 판정, 6~16일까지 특별 방역강화 기간 운영
모임·행사·집회 인원 20명 제한 권고, 선제검사 주1회 강화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지난 4일 하루 역대 최고인 33명 코로나19 확진자 판정에 따라 모든 시민 여러분의 잠시 멈춤 동참을 간곡히 호소하고 나섰다.

김종식 목포시장이 시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예방 총력 대응에 나섰다.
김종식 목포시장이 시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예방 총력 대응에 나섰다.

5일 김종식 목포시장이 시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호소했다.

목포에서 지난 4일 현재 642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으며, 특히 최근 2주간 123명이 집중 발생한 가운데 새해 들어서는 60명이 발생했다.

지난 4일에는 하루 역대 최고인 3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주요 발생 시설은 병원, 학교, 콜라텍, 목욕탕, 단란주점 등으로 파악됐다.

이에 목포시는 A병원 환자 및 의료진 1500명에 대한 전수검사와 일부 병동에 대해서 코호트 격리(84명)를 실시했다. 4개 초·중·고등학교에 대해서는 전교생 전수검사를 실시한다.

최근 목포 확진자 중 일부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목포에서 지난해 12월 23일 최초 검출됐으며, 지금까지 5명이 오미크론에 감염됐다.

돌파감염도 상당수를 차지해 지난 4일 발생한 확진자 33명 중 31명이 돌파감염으로 파악됐다.

목포시는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를 특별 방역강화 기간으로 운영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할 방침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지침에 따라 각종 모임, 행사, 집회 인원을 당초 49명에서 20명으로 제한 권고한다.

외국인 고용사업장 등에 대한 선제검사를 2주 1회에서 주1회로 강화하고, 역학조사 범위 대상을 확대하고 수동감시 격리기간을 3일에서 5일로 연장한다.

학교 방역에 대해서는 교육당국과 협의해 겨울방학 전 확진자 추가 발생시 원격수업으로 신속히 전환하고 예방접종을 독려한다.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주기적 선제검사 실시 여부, 영업시간 제한 준수 여부, 출입자 등록 적용, 위험요소 집중 점검 등 특별방역 점검을 실시해 방역수칙 위반시설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불필요한 외출·이동·행사·모임 자제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시 반드시 안심콜, QR코드 체크인 실시 △입과 코를 가린 상태에서 마스크 항시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또 △증상이 있을 경우 지체없는 진단검사 실시 △코로나19 예방 백신 추가 접종 및 백신 미접종 시민들은 접종 등을 당부하고 나섰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2년이 다 되어 가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최근이 가장 위험한 국면이다”며“목포는 몇차례 위기 국면을 겪었지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인내로 슬기롭게 극복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위기도 시민 여러분과 시가 적극 협력한다면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모든 시민 여러분의 잠시 멈춤 동참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